누구나 로봇을 만드는 시대 연다… 지능형 로봇 개발 키트 시리즈 출시

아크로사, 글로벌 에듀테크 브랜드 ‘하이원더(Hiwonder)’와 공식 파트너십 체결 및 국내 유통 시작

2026-02-02 08:00 출처: 아크로사

드론부품 및 로봇 전문 기업 아크로사의 이병섭 대표이사가 국내 유통을 시작한 하이원더(Hiwonder)의 인공지능 4족 보행 로봇 ‘MechDog’를 선보이고 있다. ‘MechDog’는 라즈베리 파이(Raspberry Pi)를 기반으로 작동하며, 고성능 서보 모터와 AI 비전 카메라가 탑재돼 있어 얼굴 인식, 색상 추적, 자율 주행 등 고도의 인공지능 기능을 직접 코딩으로 구현할 수 있는 로봇 개발 키트다

수원--(뉴스와이어)--드론 부품 전문 기업 아크로사는 복잡한 로봇 공학의 장벽을 낮추고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로봇을 만들 수 있는 ‘하이원더(Hiwonder) 로봇 개발 키트’ 시리즈를 국내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하이원더 개발 키트는 단순한 완구형 로봇을 넘어 사용자가 직접 하드웨어를 조립하고 소프트웨어를 설계할 수 있도록 구성된 지능형 로봇 플랫폼이다. 특히 어렵게만 느껴졌던 로봇 개발 과정을 단계별 학습 가이드와 함께 제공해 코딩 지식이 없는 입문자도 단기간에 AI 로봇을 구동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아크로사가 공급하는 제품 라인업은 학습자의 수준과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된다. △블록 코딩으로 논리적 사고를 키우는 입문용 키트부터 △파이썬(Python) 기반의 AI 비전 인식 로봇 △산업 현장에서 쓰이는 ROS(로봇 운영 체제)를 실습할 수 있는 2, 4, 6족 보행 로봇 등이 포함돼 있어 초등학생부터 대학생, 성인 취미가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사용자층을 아우른다.

특히 하이원더의 키트는 카메라를 통한 사물 인식, 얼굴 추적, 음성 제어 등 고난도의 인공지능 기능을 직접 구현해 볼 수 있어, 이론에 치우친 코딩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 실무적인 개발 역량을 쌓는 데 최적화돼 있다.

아크로사는 이제 로봇은 전문가들만의 영역이 아니며, 누구나 아이디어만 있다면 하이원더 키트를 통해 현실로 구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아크로사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국내 사용자들이 로봇 개발의 즐거움을 느끼고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글 튜토리얼과 기술 커뮤니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아크로사는 공식 판매 채널을 통해 다양한 로봇 개발 키트의 상세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로봇 세팅을 지원하고 있다.

아크로사 소개

아크로사는 혁신적인 무인 이동체 솔루션을 공급하는 픽스호크(Pixhawk) 기반 드론 및 로봇 부품 전문 유통 기업이다. 글로벌 표준 오픈 소스 하드웨어인 픽스호크 플라이트컨트롤러를 중심으로 고성능 서보 모터, GPS, 텔레메트리 등 최첨단 부품을 국내외 연구소, 대학, 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단순한 부품 공급을 넘어 사용자가 복잡한 자율 주행 알고리즘을 실제 기체에 성공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기술 컨설팅과 검증된 개발 키트를 제공한다. 아크로는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정밀한 로봇 개발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신뢰할 수 있는 하드웨어 인프라를 구축하며, 대한민국 미래 모빌리티와 교육 산업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함께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