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국내 랜드마크를 레고 브릭으로 형상화한 ‘미니랜드’ 제주도 구역 공개

2021-11-25 16:01 출처: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미니랜드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주도의 보문사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초의 글로벌 테마파크로 2022년 5월 5일 개장 예정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LEGOLAND® Korea Resort)가 국내 주요 랜드마크를 레고 브릭으로 구현한 ‘미니랜드(MINILAND)’의 제주도 구역을 공개했다.

미니랜드는 레고랜드의 테마 구역 중 하나로, 현지 주요 도시 및 관광지 등 랜드마크를 레고 브릭을 사용해 작은 크기로 재현한 곳이다. 1968년 덴마크 빌룬드 시에 첫 레고랜드가 개장한 이래 레고랜드는 반세기가 넘는 기간 미니랜드를 통해 각 나라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들을 소개해왔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의 미니랜드에는 레고 브릭으로 구현한 국내 8개 시·도의 대표 랜드마크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미니랜드는 레고랜드 파크를 구성하는 7개 테마 구역 중 하나로, 리조트 건설에 사용된 레고 브릭 약 3000만 개 중 700만 개 이상이 여기에 사용됐을 만큼 공을 많이 들였다. 디자인에만 1년 정도의 기간이 소요됐으며, 이후 약 6개월의 설치 기간을 거쳐 완성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미니랜드 내 ‘제주도’ 구역에서는 관광지로 널리 알려진 명소들을 만나볼 수 있다. 산방산에 위치한 ‘제주 보문사’의 웅장한 부처상과 사찰을 비롯해 천제연 폭포와 주변 자연경관이 배경인 ‘선임교(칠선녀다리)’ 등을 레고 브릭으로 실물과 유사하게 재현했다. 이 외에도 자연 명소인 주상절리대와 용두암뿐만 아니라 제주 민속마을과 전통가옥 등도 함께 들어서 있어 제주도만의 지역적 특색을 느낄 수 있다.

한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천혜의 자연이 펼쳐진 강원도 춘천시 중도에 지어져 섬에 조성되는 첫 레고랜드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레고랜드 가운데 하나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현재 준공 마무리 단계인 레고랜드 테마파크를 비롯해 올 2월부터 공사를 진행하는 레고랜드 호텔(LEGOLAND® Hotel) 모두 2022년에 완성된 모습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