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문화재단, 문화다양성 콘텐츠 크루 ‘당당’ 공모 7월 27일까지

문화다양성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은 16세~25세 대상 공모 4팀 선정
팀 활동비 및 콘텐츠 제작비 100만원, 워크숍 참여 기회, 상영 및 홍보 지원

2022-07-25 15:40 출처: 영등포문화재단

문화다양성 콘텐츠 크루 ‘당당’ 모집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영등포문화재단(대표이사 강원재)은 우정과 환대의 영등포, 다채로운 문화생산도시에서 혐오와 차별을 넘어 함께 살아가는 문화를 만들고자 2022년 문화다양성 사업의 하나로 영등포 문화다양성 콘텐츠 크루 ‘당당’ 참가자를 모집한다.

문화다양성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영등포 문화다양성 콘텐츠 크루 ‘당당’은 일상에서 마주할 수 있는 혐오와 차별의 문제를 발견해 이에 맞서는 방법을 고민하고, 다름의 권리와 가치를 자신만의 시선에서 풀어내어 세상의 작은 변화를 이끄는 콘텐츠 제작자들의 모임이다.

참가 대상은 문화다양성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은 16세~25세 시민으로 2~5인 구성 팀으로 지원할 수 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총 4팀을 모집하며, 선정된 팀에는 △팀 활동비 및 콘텐츠 제작비 100만원 △영상 제작 및 상호문화역량을 함께 키우는 당당워크숍 △상영 및 홍보 등을 지원한다.

문화다양성 콘텐츠 크루 ‘당당’이 제작한 영상을 통해 ‘당연하지 않지만 당연하게 일어나는 일상에서의 혐오와 차별 문제’를 드러내 지역 구성원 간의 다른 문화를 존중하는 영등포 문화도시의 상호문화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자 한다.

공모 기간은 7월 27일(수) 자정까지이며 공모 신청은 영등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 등 서류를 다운로드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영등포문화재단 문화도시정책팀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영등포문화재단 개요

영등포문화재단은 우정과 환대의 이웃, 다채로운 문화생산도시 영등포를 함께 만들어가는 곳이다. 공연장, 도서관, 예술·청소년 지원센터 등 문화 공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의도 봄꽃축제, 문래예술창작촌 등 풍부한 문화 자원을 활용해 지역 문화예술을 활성화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