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퀘스트, 상반기 영업이익 24억원 기록 ‘반기 역대 최대’

영업이익 전년 상반기 대비 85% 증가… 당기순이익 22억원으로 92% 증가
디포커스 지분인수와 신사업의 매출 기여 효과로 하반기 실적 기대감

2022-08-12 16:54 출처: 아이퀘스트 (코스닥 262840)

아이퀘스트가 올해 상반기 실적을 발표했다

서울--(뉴스와이어)--B2B 소프트웨어(S/W) 선도기업 아이퀘스트(262840, 대표이사 김순모)가 12일 공시를 통해 2022년 상반기 실적을 발표했다.

아이퀘스트의 2022년 상반기 매출액은 74억7500만원, 영업이익은 24억5700만원, 당기순이익은 22억6000만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85% 증가한 영업이익은 상반기 역대 최고 기록이며, 영업이익률 역시 32.9%로 높은 수치를 이어 나갔다. 또한 당기순이익은 92% 증가했으며, 매출은 5% 감소세를 나타냈다.

아이퀘스트는 이번 상반기 실적에 대해 “올해 주력 ERP 제품인 얼마에요의 매출 증가세가 꾸준히 유지되고 있으며,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반으로 지난해 상장 관련 수수료와 광고비가 상쇄됨에 따라 역대 최고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며 “다만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정부에서 시행한 비대면 바우처 사업에 따른 일시적인 역기저 효과로 인해 매출이 소폭 감소한 것으로 하반기에는 기존 사업의 성장 동력이 유효하고 신사업의 매출 기여 효과도 가시화돼 증가세로 전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이퀘스트는 7월 BI(Business Intelligence)와 ERP, 빅데이터, 클라우드 분야 등 종합적인 IT 비즈니스 분석 컨설팅 역량을 갖춘 디포커스의 지분 인수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새로운 성장 동력과 시너지 창출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디포커스의 BI 솔루션 고객층이 광범위한 데이터 분석을 해야 하는 국내외 대기업인 만큼, 아이퀘스트의 타깃 시장 역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아이퀘스트는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역량 있는 외부 인사를 새롭게 영입했으며,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사업의 빠른 시장 안착과 성공적인 사업영역 확대를 통한 매출 성장에 주력할 계획이다.

아이퀘스트 개요

아이퀘스트는 1996년 설립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로, 중소기업 대상으로 여러 업종의 특화된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전사적자원관리(ERP)인 ‘얼마에요’를 대표제품으로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이를 기반으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대상의 모바일 사업관리 앱 ‘얼마’ △중소·중견기업용 구축형 ERP ‘얼마에요 SAP’ △비영리·공익 단체를 위한 ‘얼마에요 NPO’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계약 및 문서서비스 ‘얼마싸인’ 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