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어린이 꽃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10월 5일까지 접수… aT사장상·한국미술협회 이사장상 등 20여 명 본상 수여

2022-09-13 14:00 출처: 한국경제문화연구원

2022 어린이 꽃그림 그리기 대회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에서 주최하는 ‘2022 양재 플라워 페스타, 국화 꽃 축제’ 부대행사로 어린이 꽃그림 그리기 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앞으로 우리나라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에게 꽃그림 그리기를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지원하고 행복하고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려는 의도로 기획했다.

대회 주제는 △양재 꽃시장 투어 △가을의 향기 ‘국화’ △나의 꽃밭 △꽃을 든 사람들 중 하나의 주제를 선택해 응모하면 되며,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응모 작품의 사진 파일을 첨부해 온라인 접수 후 접수증을 출력해 실물과 함께 10월 5일까지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국경제문화연구원(KECI, 이하 경문연)에서 주관하고 한국미술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aT 사장상과 경문연 회장상, 한국미술협회 이사장상 등 총 20여 명에게 본상을 수여한다.

심사 결과는 10월 10일부터 대회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으며 시상식에 참석할 본상 수상자들은 개별 통보한다. 수상작은 시상식 이후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행사 주최 측 이은석 aT 화훼사업센터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나라 미래세대들인 어린이들이 아름다운 꽃그림을 그리면서 꽃과 가까워지고 정서를 살찌우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행사를 주관하는 최세진 경문연 회장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어린이들이 우리나라 화훼산업을 이끌고 있는 aT 양재꽃시장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고 꽃그림을 그리면서 힐링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aT 화훼사업센터에서 주최하는 ‘2022 양재 플라워 페스타, 국화 꽃 축제’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은 꽃 축제로, 꽃과 관련된 전시, 강연, 토크콘서트,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준비해 10월 서울 서초구 양재동 화훼공판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aT 화훼사업센터는 전국 최대의 화훼 법정도매시장으로 화훼유통 및 관련 산업 활성화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생산 농민에게는 안정적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질 좋은 꽃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으며, 소비 촉진 사업과 수출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경제문화연구원 개요

한국경제문화연구원은 지식 기반의 원천기술과 문화가 융합된 융복합 콘텐츠 개발과 고부가 가치 브랜드 창출, 그리고 글로벌 진출을 돕는 교육과 연구를 통해 청·장년(취약계층 포함)의 일자리 창출 및 확대에 기여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keci.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