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옹, 스위스--(뉴스와이어)--EH 그룹이 고온 PEM 모드(HTPEMFC)에서 독자적인 연료 전지 기술 테스트에 성공했다. EH 그룹의 전지는 특허받은 구조 덕분에 ‘플랫폼’ 기술로서 작동할 수 있으며, 폼팩터와 크기에서 탁월한 설계 유연성을 갖추고 있어서 멤브레인과 같은 특정 소재를 비교적 쉽게 수정해 LT 또는 HT 연료 전지 모드로서 작동할 수 있다. 더 중요한 점은 PEMFC에서 달성한 성능 우위를 HTPEMFC에서도 재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숏 스택에서의 예비 테스트에서 1mm 미만인 전지 피치의 고유한 스택 구조와 설계 덕분에 대기압에서 2.3kW/L 이상의 전력을 제공했다.
EH 그룹의 설립자 마르디트 마티안(Mardit Matian)은 “플랫폼 기술로서 전지 구조가 검증을 받게 된 것을 보니 정말 만족스럽다. 이로써 HTPEMFC의 완전히 새로운 개발 분야와 새로운 응용 잠재력이 열렸다”고 밝혔다.
고온 PEM 연료 전지는 배터리와 심지어 LTPEM 연료 전지의 전력 범위를 훨씬 뛰어넘는 출력을 요구하는 항공기가 탈탄소화할 수 있는 잠재력을 제공한다. 또한 해양 부문 및 고정식 전력(stationary power)과 같은 다른 중요한 시장 기회도 열어준다.
공동 설립자인 크리스토퍼 브랜던(Christopher Brandon)은 “아직 더 개발해야 할 부분은 분명히 있지만, 이 기술은 수소 순도 및 열 관리 문제가 더욱 현저하게 나타나는 해양 및 항공 분야에 이상적인 후보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EH 그룹 소개
2017년에 스위스에 설립된 EH 그룹은 혁신적인 연료 전지 기술의 설계 및 생산에 초점을 맞춘다. 최상의 전력 밀도, 향상된 시스템 효율성, 비용을 크게 절감하는 독보적인 조립 공정을 제공한다. 이 회사의 목표는 해양 선박, 오프하이웨이 차량(off-highway vehicles), 트럭 운송 및 항공뿐만 아니라 대규모 고정식 전력과 같은 중장비 모빌리티의 탈탄소화이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