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ESG 융합전문가 자격과정’을 11월 5일부터 12월 3일까지 5주간 화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9시까지 숙명여대 미래교육원에서 진행한다
서울--(뉴스와이어)--한국AI교육협회(https://ai2020.modoo.at)는 윤은기 명예회장(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 문형남 회장(숙명여자대학교 글로벌융합대학 학장 겸 교수), 조성수 부회장(‘AI 2025 활용 백과 with 샘 알트만’ 저자) 등 인공지능(AI) 분야 최고 강사들이 강의하는 ‘명품 AI교육과정’을 개강한다고 8일 밝혔다.
한국AI교육협회는 인공지능AI활용지도사·AI전문가·ESG전문가 3개 자격·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는 ‘AI ESG 융합전문가 자격과정’ 5주과정(숙명여자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 진행, 총장 명의 수료증도 제공)과 원데이클래스(건설회관에서 진행)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인공지능 시대’에 들어선 지금은 ‘ESG (환경·사회적책임·투명경영) 시대’이기도 하다. 이에 AI와 ESG를 다루는 교육과정도 많아졌으나, 대부분의 교육과정이 별다른 차별성을 갖추지 못한 것이 현실이다. 한국AI교육협회는 AI와 ESG 방면에서 차별화된 내용을 이번 강의에서 다룬다.
AI 활용 단계는 1단계 질문, 2단계 대화, 3단계 훈련으로 나눌 수 있다. ‘AI 질문법’만 가르치는 다른 AI교육과 달리 한국AI교육협회의 교육은 ‘AI 질문법’뿐만 아니라 ‘AI 대화법’과 ‘AI 훈련법’까지 교육한다. 한국AI교육협회 과정에서 습득한 이미지와 영상제작 등에 더해 ‘AI 대화법’·‘AI 훈련법’·‘AI 홍보마케팅’ 등을 적용하면 개인·소상공인·기업 사업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
‘AI ESG 융합전문가 자격과정’은 한국AI교육협회와 2010년에 정부·대학 지원으로 숙명여자대학교 내에 설립된 AI와 ESG 전문교육기관인 ESG메타버스발전연구원이 공동으로 기획·운영한다.
숙명여대 미래교육원이 주최하는 5주과정은 11월 5일부터 12월 3일까지 5주간 화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9시까지 숙명여대 미래교육원에서 진행되며, 숙명여대 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교육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등록하면 된다(문의: 숙명여대 미래교육원 교학팀 문의전화, 웹사이트).
한국AI교육협회가 주최하는 원데이과정은 11월 30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 시청역 인근 건설회관 6층 교육장에서 진행한다(접수 및 등록 폼: https://forms.gle/xKp4o1JgpwbJbQZs6).
이번 강의에서는 AI와 ESG에 관심 있는 기업인과 직장인 등을 위해 최고 강사진을 꾸려 AI와 ESG에 대한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한다. 이 과정은 한국AI교육협회 윤은기 명예회장, 문형남 회장, 조성수 부회장, 윤영선 이사, 김진영 이사 등이 공동 기획해 강의와 과정 운영을 함께 한다.
윤은기 명예회장은 중앙공무원교육원 원장(24대)을 지냈고 ‘산업교육대상’을 수상했다. 문형남 회장은 AI를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는 ‘AI 훈련’을 강의하며, 이는 해외에서도 관심을 갖고 배우러 오는 명망 높은 강의다. 조성수 부회장은 AI를 이용한 이미지 제작과 영상 제작 등에 대해 강의한다. 조 부회장은 ‘AI 2025 활용 백과 with 샘 알트만’을 저술해 예약 판매중이다.
한국AI교육협회 문형남 회장은 “우체국금융개발원, 성균관대 캠퍼스사업단, 알피바이오 등 공공기관·대학·기업 등에서 요청이 와서 AI교육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숙대 과정과 원데이과정 수료자들의 반응이 좋고, 기업과 대학 및 기관 등에서의 교육 문의가 늘고 있다”며 “차별화되고 수준 높게 설계한 ‘명품 AI교육과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AI교육협회 소개
한국AI교육협회(회장 문형남 숙명여대 교수)는 2020년에 설립된 국내 최초 최고 최대의 AI 전문교육기관이다. 국내 최초로 ‘전국민 AI 활용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또한 다양한 AI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한국AI교육협회 문형남 회장은 AI를 40년 연구해 ‘AI 최고수’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ESG를 20년 연구한 'ESG 최고수’이기도 하다.